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冊Writing冊

Learn To Write 학습 진행 - 1주차 中 3일(0724금)

by 예똘맘 2015. 7. 24.

Learn To Write 학습 셋째날이다.

 

오늘은 알파벳 책을 Z까지 다 쓰고,

Writing 과제 '1-A'를 해보았다.

 

 

 

원래는 워크북의 '문장학습하기 [Read and Write]'를 하려고 계획한 날이지만

'Writing 과제하기'로 넘어가기로 했다.

 

My Writing Collection 바인더에 들어있는 여러 활동지는 마치 미술 활동을 하는 활동지와 형태가 유사하기 때문에 미술을 좋아하는 수민양에게 훨씬 맞는 활동이라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나의 생각은 맞아떨어졌다.. (다행이지 뭔가~ ^^)

리딩에서 얻은 자존심 상처를 미술 활동으로 풀어주면서 Writing을 해보게끔 유도하는 것이다~!!

 

 

 

'활동지 1-A'를 먼저 해보기로 했다.

 

아끼는 보물을 이야기 해보고, 해당 영단어를 <DK My First Dictionary]로 찾아서 써주었다. (본 활동을 하기에 앞어서 영어책을 9권 읽어주었고, <DK My First Dictionary>를 자세히 그림을 살펴보며 읽어주었다.

물론 이 책들은 어릴 적부터 읽어왔던 책이다~ 읽어 온 책이기에 잘 본 것임!!)

 

좋아하는 것/싫어하는 것, 친구, 좋아하는 활동, 이름, 가족 구성을 써보기 전에 이야기 나눠보고,

스펠링 찾아보며 워밍업을 충분히 가졌다~

 

 

신나게 떠들며 종이 가득 스펠링을 적어본 다음에 활동지 위에 옮겨 적는 식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그리고 그림도 그려주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을 한 수민양~♥

 

 

 

 

 

6세아이가 쓴 것 치고는 잘 했다고 생각한다~

처음 Writing 하는 아이치고는 잘 했다고 생각한다~

^^

한글은 이제 잘 쓰고, 그림그리는 것은 원래 좋아하지만, 영어 쓰기는 집에서 해본 일이 없고 아이 스스로도 보여준 적이 없다보니 (물론 예전 유치원에서 영어 특활이 있었지만),

이렇게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게 얼마나 놀라운지~!

 

수민양은 스스로 얼마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뿌듯할까~? ^^

그저 대견하고, 기특할 뿐이다~♥

 

진작에 Writing 과제에 집중했어야 했던가.. 지난 이틀 동안의 마음 졸임이 급 후회스럽다..

 

 

 

 

원래 본 책의 목적은 쓰기이다. 읽기가 아니라!!

왜 학습 기록지에 리딩 영상을 올려야 하는지 모르겠다.. -_-a (아직 카페에 올리지 않았다. 꼭 이를 명시해야지..ㅎㅎ;;)

 

아이와 즐겁게 Writing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져본다..앞으로도~

 

 

 

2015년7워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