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冊Writing冊

◈ 후 기 ◈ [스터디모임2기] 6살 수민양의 LearnToWrite 학습진행기 1주차 [애플리스+도치맘-후기]

by 예똘맘 2015. 7. 25.

 

◈ 후기 - 애플리스+도치맘 ◈

 

 

[스터디모임2기]

6살 SuMin

LearnToWrite 학습진행기

1주차

 

 

 

안녕하세요~ 6세 백수민 엄마 예똘맘이예요 ^^  화요일 모임이 지나 벌써 한주가 마무리 되네요~

 

수민양과 열심히 Learn To Write 교재 학습해서 12주가 지나면 한글처럼 영어떼기가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1. 학습 진행기 (사진5~6장)

 

 

 

 

화요일 모임이후 'Mom's Guidebook을 잘 따라하시면 되세요'라는 말이 귓가에 맴돌아서 오자마자 1주차 교재 안내글을 꼼꼼히 읽었답니다~

 

6세에게 적당하고 수민양이 흥미를 잃지 않고 자신감이 무너지지 않은 선에서 최선의 활동을 해보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 즐겁게 봐주세요~♡

 

 

 

 

 

 

★ 1일 (2015년7월22일, 수) ★

 

 

 

'제공된 자료는 모든지 사용해보자'는 주의여서 알파벳 북도 백분 활용했답니다~ ^^

한주에 알파넷을 한자씩 써서 일주일에 A부터 Z까지 대문자와 소문자를 쓰려고 합니다.

 

알파벳 쓰고, 알파벳 송도 부르고~ ^^  즐겁게 학습을 시작했어요.

 

 

 

 

워크북을 쪼개서 하루에 적당양을 해보려구요~ 워크북 중 '단어학습하기 - Read and Write'의 2, 3번을 했습니다. (4, 5번 "5번이상쓰고 소리내어 읽기"는 다음에~*)

 

스티커를 붙이고 소리를 들어보았어요~ 각 단어가 무슨 의미인지 이야기 해보며 학습을 마무리 했습니다.

 

 

 

 

 

 

 

★ 2일 (2015년7월23일, 목) ★

 

 

 

알파벳 북을 P에서 O까지 쓰고,

책을 보고,

워크북에서 단어 써보고,

리딩까지 연습해 보았어요~

 

워크북은 '단어 학습하기 - Read and Write'에 있는 단어들을 이어서 활동했답니다. "5번까지"는 아니지만 단어마다 옆에 스펠링 쓰기를 한 두번 했어요~ ^^

수민양의 목표는 단어 외우기가 아니기에 5번 이상 쓰는 것은 6세 아이에게 곤욕일 것 같아서요!

 

대신 전혀 뜻하지 않은 활동을 수민양이 스스로 해보겠다며 도전했어요!! 바로 '단어 학습하기 - Unscramble the letters'랍니다. 퀴즈 푸는 건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

 

 

 

 

 

스스로 활동도 했어요~ 수민양은 스스로 제안해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a

 

책 펼쳐서 나오는 두 면을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쓰고,

알파벳 북을 펼쳐가며 알파벳 A부터 Z까지 쓰기~♥

 

 

 

 

 

 

★ 3일 (2015년7월24일, 금) ★

 

 

 

알파벳 북을 Z까지 다 쓰고,

Writing 과제 '1-A'를 했습니다~

 

 

수민양은 미술활동을 좋아해요 ^^ 계속 My Writing Colection 바인더에 들어있는 예쁜 활동지들을 모른 척할 수 없었나봐요..빨리 해보고 싶다고 해서 바로 Writing 과제로~ Go Go~~ ^^

 

워크북의 '문장 학습하기 - Read and Write' 정도는 하고 난 후 Writing 과제를 해보려고 계획했지만

6세에게는 알록달록 그림그리면서 자유롭게 글 쓰게 하는 방법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활동지 '1-A'를 보면서 아끼는 보물, 좋아하는 것/싫어하는 것, 친구, 좋아하는 활동, 이름, 가족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진 후에

유아 영어 사전을 같이 해당 영단어를 찾아보았어요~

 

엄마인 제가 먼저 찾은 단어들을 크게 종이에 써 주었고,

수민양은 활동지 '1-A'에 옮겨 적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수민양 스스로 그림도 그려주었어요~♥

 

 

 

 

 

 

★ 4일 (2015년7월25일, 토) ★

 

 

 

 

벌써 1주차 마지막 날이네요~ 어떻게 지나는지 모르겠어요~@.,@

 

Writing 과제 '1-A' 활동이 너무 좋았었는지, 수민양은 아침에 읽어나자마자 또 하고 싶다며 졸랐답니다~~^^ 와우~♥

역시 제 생각이 옳았다니까요~ 수민양은 미술활동인 듯 Writing을 해야될 듯 싶어요!

 

 

'1-B'활동지를 사용했어요.

 

표지에 이름을 쓰고, 간단한 자기 모습을 그려 넣고,

뒷면에 자신의 모습을 그려넣고, 자기 소개 글을 적었어요.

다음 장 앞면에는 가족들의 얼굴을 그려넣고, 가족 소개 글을 적고,

뒷면에는 '1-A' 활동 때 생각해둔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그림과 글로 담았답니다~

 

 

 

 

 

 

2. Writing 과제

 

 

 

1-A.

 

 

 

 

1-B.

 

 

 

 

 

 

 

 

 

3. 책읽기 영상 

 

 

 

 

YouTube ☞ https://youtu.be/yRn0nMsRv-w

 

 

 

 

 

벌써 1주차, 1권이 끝났네요~

 

걱정이 앞선 Writing 과제는 너무 잘해주었고,

오히려 걱정이 없던 Reading 에서 분발이 필요할 것 같아요 ^^a

 

1주차는 날수가 적었던 관계로 Writing 과제를 더 못하고 2권으로 넘어가야 하지만, 2주차 때는 기본 Writing 과제 외에 '추가 활동하기'에 있는 활동지도 진행해보려고요~ (정말 그럴 수 있기를 바라지만 ^^ 기본만 충실하게 해주어도 좋아요~♥)

 

 

다음 주에 뵈요~~ Bye Bye! See you again~*

 

 

 

 

 

2015년7월25일

애플리스 카페 닉네임: 예똘맘 / 도치맘 닉네임: 예똘수민맘

 

 

 

 

​본 포스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