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冊Writing冊

Learn To Write 학습 진행 - 1주차 中 2일(0723목)

by 예똘맘 2015. 7. 23.

Learn To Write 학습 둘째날이다.

 

오늘은 먼저 알파벳 책에서 P에서 O까지 쓰고,

책을 보고,

워크북에서 단어 써보고,

리딩까지 연습해보았다.

 

 

 

아직 알파벳을 예쁘고 바르게 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이전까지는 제멋대로 썼었다 ^^a)

다시 잡아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알파벳을 쓰고 책을 읽어주었다. 그런 다음에 세이펜으로 들어보게 하였다.

수민양은 엄마표 동화구연 형식이 더 편한 듯 하다. 영어로 읽어주는데 있어서도 엄마 목소리가 더 편안한가보다..

세이펜은 단순히 신기한 듯 장난을 많이 치는 편이다..^^;;; 그래도 이것저것 마음대로 눌러보면서 들리는 것이 많으니 아니 듣는 것보다는 낫겠지 싶을 뿐이다..

 

세이펜으로 좀 더 재미있게 듣는 방법이 있으려면 좋으련만~

 

전체를 듣고 문장 단위로 들었다. 읽어보는 것도 연습했는데, 엄마가 읽은 소리를 듣고 따라 읽기가 대부분이다. 그래도 책에 적힌 글자들을 짚어가며 읽어보기도 했다.

 

 

 

 

어제는 워크북에 스티커 붙이고 세이펜으로 듣고 말해보는 것에 그쳤다면, 오늘은 직접 스펠링을 써보았다.

 

단어는 보고 읽기만 했었지 스펠링을 따라 써본 일은 없는지라 낯설었지만, 써보려고 나름 노력하는 게 보였다.

단어는 괜찮은데, 구는 아직 힘들어서 'play soccer'에서 급 좌절을 했지만 말이다..^^;;

 

 

단어마다 옆에 한번씩 써보고 읽어보게 했다.

 

단어 옆에 여러번 써볼수 있게 공간이 넉넉하게 있지만, 여러번 스펠링 쓰는 것은 수민양에게는 다소 지루한 듯 하여, 스스로 더 써보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면 궂이 강요하지 않았다.

 

아직 단어의 스펠링을 기억하려는데 초점이 맞춰진 것이 아니기에.. 한번만 쓰고 다음으로~~! ^^

 

 

 

 

 

 

책을 리딩해보려고 했으나 첫 시도에는 실패했다. 대신 수민양은 써 본다며 책을 가져갔다. 그러고는 스스로 정말 멋지게 문장을 써주었네~♥

 

두 쪽에 걸친 문장들을 그대로 따라 써본 것이다!! 기특~

 

 

멋지게 그림까지 그려넣었다네~ ^^

 

따라 쓰기였으나, 스펠링이 일부 틀린 것도 보이지만, 첫 문장쓰기 치고는 정말 대단했다!!

 

 

 

 

 

두번째 리딩 시도도 실패했다. 대신 알파벳 책을 펼쳐놓고는 모르는 것을 보아가며 스스로 적네..

 

알파벳을 A부터 Z까지 스스로 적어보는 연습을 해주니 기특할 뿐이다~♥

 

 

 

 

 

 

세번째 시도에서는 얼추 자신감이 조금 생겼는지, 몇 번 읽는 것을 해보네~~ ^^

이때다 싶어서 카메라를 켰더니 조금 부끄러웠는지 앞서 읽어봤을 때와는 달리 다소 주저했다.. 아쉽;;

 

 

 

 

 

 

 

수민양은 책 펼치자 마자 나오는, 딱 두 쪽에 걸친 문장을 읽었다.

아직 글자를 보고 읽었다기 보다는 들을 것을 기억해서 읽는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점점 글자를 보면서 읽은 날이 올거라고 희망을 가져보련다~ ^^

 

 

 

2015년7워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