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冊책冊/외국어

★★★서평★★★ 여행지에서 당당해지자!!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영어회화 기초를 다져줄 책, 유럽여행 영어회화 - 마이클리시 [Miklish-서평]

by 예똘맘 2016. 4. 28.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정말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문장 8개를 담은 여행용 영어회화 책이다. 인기몰이를 한 몸에 받은 책 답게 기초 영어회화 뿐만 아니라 여행에 필요한 내용들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 담겨있다. 



프롤로그에 담긴 이야기는 저자의 체험담일까..? 비참하기 이를 때가 없는 에피소드는 마냥 남의 이야기는 아닐터...^^;;


유럽여행을 가기 전에 한 번쯤은 꼭 읽고 가야겠구나 싶다~



본 책의 장점은 여행을 처음하는 사람에게 참으로 좋을 책이구나 싶은 점이다. 아이, 어르신 할 것 없이 이해하기 쉽게,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가 참 잘되어 있다.


여권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심지어 여권 종류별 가격도 친절하게 안내해 놓고 있다. ^^b

해외 여행하면 궁금해지는 비자에 대해서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비행기 타고 현지에 도착하면 사용하게 될 교통수단에 대해서도 기차, 렌터카, 지하철, 택시 순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비행기에 내려 현지에 도착해 이동수단으로 공항을 빠져 나오면 가장 필요한게 먹을 것과 잠자고 씻을 곳이다.

숙박의 종류부터 어느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좋을 지 알려준다.

나라마다 대표음식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친절하게 '밥'을 먹고 싶은 분에게도 팁을 아끼지 않았다~ ^^



여행가면 꼭 아쉬운 것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본 책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가방에 뭘 싸 넣어야 할지도 알려준다!!



그밖에 알고 있고 미리 준비해 놓으면 좋을 추가 팁들도 한가득이다.

또한 유럽에 가서 체험하면 좋을 장소 25곳을 추천해 놓았다.



여행 준비물이 완벽하게 준비되었다면 즐겁게 여행할 일만 남았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계획이 잘 세워져 있으면 좋다! 유럽 여행 일정표를 정하기 앞서 염두해 두어야 할 점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좋다~



배려의 극치를 달린다. 좋아 좋아~ ㅎㅎ



한국에서 비행기 타고 타국에 도착하면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만 한다. 영국의 입국신고서 샘플이 담겨있어 비교해보기 좋다.



여행지에 도착하면 처음보는 길이기에 헛갈리기 쉽다, 다행이도 요즘은 스마트폰 시대이다 보니 지도 앱이 생활화되어 여행지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 그래도 구글지도앱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알기 쉽게 사용법이 안내되어 있어 좋다.


구글지도앱 외에 다양한 앱을 10가지 정도 추가로 소개해 놓고 있다.



본 책에 저자가 여행한 경로를 지도상에서 살펴볼 수 있게 경로가 선으로 표시되어 있다.



상세한 여행일정도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저자의 여행경로와 일정을 참고삼아 나만의 여행경로와 일정을 적어볼 수 있은 공란이 넉넉하게 준비되어져 있다~ ^^



저자는 그리스와 이탈리아를 지나 스위스, 독일, 영국, 프랑스, 체코, 오스트리아 순으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각 나라마다 한 문장씩 새로운 기본 문장을 소개해 놓았다.



여행지 에세이에 앞서 각 나라별로 한 문장씩 소개해 놓고 있다. 링크는 miklish.com 강의록에 연결되어 있다.


'Tip'에 문장 설명이 있고, 옆 면에 가득 어휘들이 담겨 있어 응용하기 좋다. 한 눈에 살펴보기 참 좋게 정리되어 있다.



여행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문장을 사용하게 되는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준다.



앞서 배운 문장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게 돕는다.                



중간 중간에 사진을 통해 이해를 돕는 꿀팁들이 있다. 그 중에 '현금 인출하기' 만큼 꿀팁이 또 있을까 싶다~ ^^!! 



한 단원마다 응용패턴들이 추가로 담겨 있다. 8개 기본 문장 외 8개 이상의 유용한 문장들이 담겨 있다.



부록도 참 알차게 담았던데, 무엇보다 '유럽 20국 인사말과 감사표현'이 마음에 든다~ ^^



그외 영어로 한글 적기,



숫자를 영어로 읽기,



단위 변환이 담겨 있다. 단위 변환은 물품을 살 때 사용하는 단위가 달라서 어떤 사이즈를 사야할지 난감할 때 유용할 듯 싶다




한글을 영어로 표현하면 뭘지 궁금할 때도 있지만, 역으로 현지 영어가 한글로 뭘 말하는 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여행자의 가려운 곳을 미리 긁어주는 센스~ ㅎㅎ


 

 마무리 부록에는 장소별 표현들이 가득 담겨져 있다~ ^^b


공항, 기내, 일상,



길찾기, 교통,



호텔,



식당, 쇼핑



관광지, 기타.


알차다, 알차~~~ ^^!




한 권의 책으로 알차게 여행 영어회화 기초를 익힐 수 있어서 좋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