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수목달: 2단계 중간평가, 43차시~45차시>
- 나눗셈, 곱셈, 실력쑥쑥UP! -
EBS수목달 창의수학 1~3단계를 시작한지 어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3단계에 들어왔어요~
아래 사진과 같이
십의 자리 수 곱셈도 묶어서 보면 일의 자리 수 곱셈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20 × 3 은
십의 막대 2개를 3번 더한 것과 같죠~
2 + 2 + 2 = 6
2 × 3 = 6
십의 모형이 6개면 60입니다.
곱셈식으로 표현해볼까요?
20 × 3 = 60
처음에 [요리나라 미션]만 보고 쉽게 다가오지 않아서 중간에
[개념학습]으로 가서 해당 부분의 쌤 강의를 듣고 풀었어요~
그러고보니, 십의 자리 수 곱셈도 일의 자리 수 곱셈과 다를 바 없을 수 있구나! 괜히 꼬여서 생각했던 게 문제였어요..ㅎ
EBS수목달 창의수학, 어렵지 않게 쉽게 개념을 알려줍니다.
마무리로 [창의학습] 동영상을 보았는데요.
이게 보물이였습니다!
꼭 보셔요~
^_^
11 × 13
어떻게 풀까요?
아니, 이제 20 × 3 을 풀었는데.. 이렇게 어려운 걸??
그런데 말이죠, 너무 놀라웠어요! ㅎㅎ
풀린다는 거죠~
11에서 10을 빼면 1, 손가락 한 개 접습니다.
13에서 10을 빼면 3, 손가락 세 개 접습니다.
이제 1과 3을 곱하고 (3이죠),
1과 3의 합 4에서 10을 곱하고 (40이죠),
10을 두 번 뺐으니까 10곱하기10의 값 100,
이 세 수 4와 40과 100을 더합니다(143이죠).
11 × 13 = 143
맞죠? ^_^b
손가락 곱셈법!
바로 곱셈 공식을 활용한 것이였어요~b
동영상을 본 후로,
같은 십의 수가 있는 두 수의 곱셈 문제를 여러개 풀어보았답니다.
13 × 12,
23 × 22,
33 × 32,
...
스스로 잘 풀어주었어요~
이번 EBS수목달 마지막에 한 건 올렸네요! ㅎㅎㅎ
3단계 들어온 후 네 차시를 학습해서
다섯 차시 때 [실력쑥쑥UP!]으로
복습했어요~
간단한 나눗셈은 이제 잘 풀어서 기뻐요. ^_^
EBS수목달 덕분에 개념이 잘 잡힌 듯 싶어요..
앞으로 곱셈, 시간과 길이, 분수와 소수, 원과 들이, 자료 정리와 무게가 남았네요~
올해 다 가기전에 부지런히 마무리하고 싶어요~ 시간은 어찌나 빨리 흐르는지..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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