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冊책冊/외국어

★★★서평★★★ 무료강의, 영어기초공부!!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 - Miklish [책세상-서평]

by 예똘맘 2015. 11. 11.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 -

  

진정한 무료 영어 공부가 가능하다! 무료기초영어, 영어기초공부

 

 

 

 

 

마이클리시(miklish)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중 <기초회화 패턴>이다.

앞표지에 쓰여진 "무료영어회화 강의와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회화독학!"이 눈에 띈다.

 

 

앞표지에 소개된 "무료영어회화 강의" 사이트이다.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중 첫번째인 <왕초보 패턴> 강의가 공개되어 있다.

차분한 목소리의 라디오를 듣는 기분이다.

 

 

책 사이즈가 참으로 앙증맞다.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하고 얇팍한 크기로 무게가 가볍다.

앞표지에 소개된대로 "1004문장으로" 가득차 있지만 결코 무겁지 않다. (단, 510번째부터 1004번째 문장만이 본 책에 들어있다.) 영어회화에 대한 부담감이 책의 크기와 무게 만큼이나 가볍게 다가온다~*

 

 

어쩜!! "고맙습니다"로 끝날 수 있는데, 내 이름 석자까지 넣어주니, 참으로 내가 다 고맙다! ^^bbb 보는 순간 속으로 엄지 손을 치켜 세우고 따봉을 연신 날렸다~ ㅎㅎ

 

별거 아닌데, 별도로 동봉된 안내장에서도 "고맙습니다!"로 시작하여 작가의 열정이 느껴지고, 정말 독자를 독려하는 마음 씀씀이가 절로 느껴졌다.

작가의 차분한 목소리와 참으로 어울렸다.

 

 

"현대 백화점 압구정점 문화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2시 30분에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을 강의하고 있고, 12월부터는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을 강의합니다."

 

온라인 무료강의에 오프라인 강의까지~*

안내장에 소개된 오프라인 강의를 꼭 참석해서 듣고 싶은데 시간이 아쉽다.. 아이를 압구정점 문화센터에 뭔가 배우게 하고 나는 강연 들으러 갈까..? ^^a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 뒤표지이다.

본 책이 초급-중급-고급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한 눈에 보이게 표시해둔 점이 마음에 든다.

 

작가의 열정이 느껴지는 글도 담겨있다.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동영상 강의도 매우 도움이 된다~*

 

"이 책의 문장들을 글로 보면 쉽지만, 말로 하려면 어렵습니다."처럼, 책에 소개된 문장들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한글 문장을 보고, 입으로 하기 전에 머리 속에서 먼저 영어로 말해볼까 싶으면 그 문장들이 얼마나 유용한지 절로 느끼게 된다~*

 

"이 책에서는 쉬워도 항상 틀리는 ..문법 용어를 몰라도 훈련을 통해 익힐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다.

 

"영어를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깁니다!" 정말 1004개 문장을 익혀 온전히 자신 것이 된다면 절로 자심감이 생길 것이다!

 

 

1004개 문장에 1004개 어휘까지.

본 책에 나온 어휘와 문장을 모두 익히면 정말 자신감이 안 붙을 수가 없겠다~*

(단, 510번째부터 1004번째 문장만이 본 책에 들어있다. 이전 시리즈 책 <왕초보 패턴>도 읽어보고 싶다..)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에서는 알파벳 순서, 품사별로 1,004개를 나열합니다.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에서는 많이 쓰이는 순서대로 1,004개를 나열했습니다."

 

책에는 노출빈도-단어-의미로 총 1004개의 어휘가 담겨있다. 대신 그 어휘들이 알파벳과 품사별 순서로 각각 소개되어 있고, 노출빈도 순으로는 담겨있지 않다.

"많이 쓰이는 순서대로"보고 싶은데, 아쉽게도 본 책이 아닌 <8시간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의 첫번째 시리즈 책에 담겨있다니.. ㅠㅠ

 

 

본 책을 활용하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서 좋다.

책 한 번 훑어읽고, 동영상으로 워밍업하고, 책에 나온 한글 문장을 영어로 써보고 맞는지 확인하고, 그 문장을 응용하는 말하기 연습을 4회에 걸쳐 반복하면 그만이다~*

 

 

영어하면 헛갈리는게 전치사인 듯 싶다. 그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어 좋았다!

헛갈리는 전치사를 연습해보니, 좀 더 자신감이 붙는 듯 싶다~ ^^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의 [차례]이다.

 

작가가 본 책에 담은 미드들을 선정하게된 배경 이야기는 차례 앞쪽에 [10 미드 선정]에 담겨있다.

작가가 말하기를 "반복해서 보지 않으면 효율이 떨어집니다."라고 미드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노하우를 전해준다. 모든 공부에 왕도는 없다~ 반복 학습은 어느 정도 필요하다..

 

 

엑스파일, 로스트, 프렌즈, 빅뱅이론, 가십걸, 글리, 모던패밀리, 위기의 주부들, 심슨가족, 왕좌의 게임 순으로 되어있다.

그 중 눈에 띄는 건 "가십걸"이다.  몇 년 전에 너무 재미있게 보았기에~ ^^

 

 

[책 사용법]에 소개된대로 상단에는 주제문과 설명, 그리고 익힐 단어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왼쪽 면은 쓰기 부분을, 오른쪽 면은 말하기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 오른편에 '말하기를 몇 회에 걸쳐서 연습했는지 표시'하는 란이 제공된다.

4회 반복적으로 말하기를 연습하면 절로 어휘까지 익힐 수 있겠다~*

화이팅~^^!!

 

 

"수고하셨습니다.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기본패턴>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1004번째 문장을 말하기로 연습하고나면 하단에 "수고하셨습니다."라는 글귀를 접하게 된다. 1004개의 문장들을 모두 다 익히고 난 후 저 글귀를 접하면 그 얼마나 뿌듯할까~?

 

 

[학습 단계]에 마이클리시(miklish)의 교재들이 소개되어 있다. 재치있게도 앞으로 발간될 책들까지 소개되어 있다. 책 제목은 공란으로 두고 말이다. ^^ 나는 이 부분이 왜 웃기고 재밌는지 모르겠다~

 

끝으로 [제목을 맞혀라!] 이벤트 페이지까지 책에 담겨있다. 내년 5월에 출간예정인 책 제목을 맞혀보는 것. 알듯말듯 아리쏭한 힌트 덕에 더 헛갈리는 중.. ^^;; 꼭 맞혀서 책을 받으리라~~ ㅎㅎ

 

참고로 마이클리시(miklish) 카페 http://cafe.naver.com/miklish/3384 에 다양한 자료가 가득하니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