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수목달: 2단계 40차시, 중간평가>
- 실력쑥쑥UP, 중간평가02 -
어느새 벌써 2단계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고 있어요~ ^_^
곱셈이 복병이였을까요? ㅎㅎ
하지만 절대로 외우게 하지 않아요~!
조금 느리지만 천천히, 이전 값에서 수를 더해 곱셈 값을 부르게 합니다.
2×1 = 2 에서 2×2 를 구하려면
입으로는 "2, 2"를 외치되 머릿속으로는 앞의 곱셈 2에 +2를 더하게 함으로써
2×2 = 4 가 나오게 하는 거예요.
곱셈의 개념에 익숙해지고,
무엇보다 구구단 외우는 데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답니다.
^_^
물론 옆에서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약간(?)의 기다릴 줄 아는 미덕을 보여야 해요, 밝은 미소로~ ㅋ;
천천히 차분하게 곱셈을 풀어보았어요~
곱셈의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달력의 날짜를 세는 데에도 곱셈을 사용하더군요..
최근에 다른 수학 도형 교재를 통해 '쌓기나무'를 해보고 있어서
도형은 참 좋아해요~
아쉽게도 도형 문제는 많이 등장하지 않아 아쉬웠어요.. 문제들이 주로 곱셈 유형이더라구요..^^;
덕분에 이제는 곱셈표에도 익숙해졌답니다~ ^_^
그런데 말이죠, 의외의 복병이 숨어있었어요.. 무엇이였냐고요? 곱셈은 아니였어요.
바로 위 그래프와 표, 자료에 대한 문제였답니다.
* 특정 학생의 혈액형을 알기 위해서는 자료와 그래프 중 어느 것이 더 편리합니까?
* 혈액형 별 학생 수를 알기 위해서는 자료와 그래프 중 어느 것이 더 편리합니까?
수민양, 틀려서 '다시풀기'로도 안되는 걸 보니 이해가 전혀 안되는 모양이였어요..
그래서 선생님의 [해설강의]를 듣기 위해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눌렀습니다~
역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최현지 선생님 덕분에 문제를 다시 풀 수 있었어요. ^_^b
그러니까 예를 들면 '유진'이란 아이의 혈액형을 알고 싶다면, 표나 그래프 보다는 자료를 보는 게 더 좋다는 것이죠~ ^_^
혈액형 별 학생수를 알려면 표나 그래프가 더 편리하고요~!
근데 말이죠, [해설강의]에서
"혈액형 별 학생 수를 알기 위해서는 자료와 그래프 중 어느 것이 더 편리합니까?" 문제에
'표'도 있었다면, 그래프 보다 표가 더 편리하다고 하네요..
표가 바로 학생수 값을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물론 위 그래프는 세로축에 학생수가 1씩 커지기 때문에 동그라미 갯수만으로도 학생수를 바로 알 수 있기는 하지만요. ^^a
위 문제의 그래프 외 다른 그래프를 추가로 보여준다면, 이해가 더 잘 될 수 있을텐데... 그점이 살짝 아쉬워요~
실력쑥쑥UP과 중간평가를 끝으로 2단계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_^
3단계에서는 나눗셈과 분수가 나와요. 기대됩니다..
1, 2단계에 이어 3단계도 도전!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수학 학습◈ > 冊초등수학 개념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수목달> 창의수학1~3단계. 3단계 곱셈은 덧셈으로, 나눗셈은 뺄셈으로, 쉽게 쉽게 개념을 배워요~ [똑맘프렌즈-서포터즈] (0) | 2017.12.19 |
---|---|
<상위권 수학 960> 다양한 소재의 붙임딱지를 이용해 재미있게 도형을 배우며, 생각하는 힘을 길러요~ [시매쓰-서포터즈] (0) | 2017.11.30 |
<EBS수목달> 창의수학1~3단계. 2단계에서 곱셈의 개념을 익혀요 [똑맘프렌즈-서포터즈] (0) | 2017.11.22 |
<EBS수목달> 창의수학1~3단계. 2단계에서 '네 자리수'를 화폐로 배우니 실생활에 도움되겠어요 [똑맘프렌즈-서포터즈] (0) | 2017.10.31 |
<EBS수목달> 창의수학1~3단계. 2단계에서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에 익숙혀져요 [똑맘프렌즈-서포터즈] (0) | 2017.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