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영어 교보재

◈ 후 기 ◈ 하노비트 앱App과 교재 활용을 동시에!! 초등영어단어 2000개! + 컴퓨터 사용전 하루 5단어하고 노는 습관 SW무료까지!! [우아페-체험단]

by 예똘맘 2016. 2. 2.

 

 

<하노비트>

- 하고 노는 습관, HA+NO+HABIT -

 

 

 

 

수민양가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ㅎㅎㅎ

사실 영어단어 암기를 도와주는 앱App이다! 하지만 절대 공부하는 줄 모르게 한다.

 

차 안 이동 중 지루한 탓에 어쩔 수 없이 아이에게 양보해야했던 핸드폰.. 그러나 교육적인 것은 금방 실증나고, 재미 위주의 동영상을 찾기에 바쁜 아이.. 그나마 게임에 빠지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하는가.. 만감이 교차할 시점에 정말 뜻하지 않게 좋은 앱App을 만나게 되어 기뻤다!

 

<하노비트>인데, 수민양은 하노비츠라고 발음하며 그거 하고 싶다고 매일 난리 난다~ 특히 차 안에서! ^^

 

엄마로써 뿌듯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하노비트>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절로 기쁘기 때문이다. '띵동 띵동' 소리가 들리면서, 아이가 단어를 모두 맞출 때의 기쁨이란~ ㅎㅎㅎ

 

꼭 한 번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

 

 

 

먼저 <하노비트> 교재를 살펴보자.

 

 

<하노비트>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기초 문법과 함께 초등 영어단어가 2000개 정도 담겨 있는데, 한 권 당 1000개의 단어가 수록된 셈이다.

 

 

2권 모두 차례는 똑같다. 왼편 Part 1과 2는 첫번째 책에, 오른편 Part 3과 4는 두번째 책에서 담당한다.

 

 

책 전체가 게임기 같은 느낌을 준다~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법한 디자인들이다. (매우 현란하다~^^a)

 

 

문법이란 것은 어쩔 수 없다.. 뻣뻣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예쁜 그림들 덕분에 지루하지는 않을 듯 싶다~

 

 

솔직한 심정으로 <하노비트>를 하면서 문법을 익히려고 하는 것은 무리다. 다만 영어단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예를 보는 정도로 활용하는게 좋을 듯 싶다. <하노비트>의 강점은 바로 '영어단어'이니까~~

 

영어단어를 얼마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냐면, 그림만 보면 사실 만화같다~ 그 얼마나 재미있는가! ^^b 엄지를 척척 들어주고 싶다.

 

교재가 늦게 와서 앱App을 2주 정도 먼저 사용했는데, 위 'Yes'에서 'Never'까지의 그림을 보면서 아이와 버스 안에서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ㅋㅋㅋ 앱에서 저 장면들이 각각 보여질 때마다 웃기더니 'Never'에서 정말 빵 터졌다~ 진짜 배꼽 빠졌다! ㅎㅎㅎ 버스 안에서 말이다~ ^^

 

저 장면을 교재로 다시 보자니 그 느낌은 다소 반감되지만...

하지만 교재에서 보는 다른 단어들의 그림들도 귀엽고 재미있고 어떤 건 또 다른 느낌의 만화 같다~

같은 그림이지만 App에서 볼 때와 교재에서 볼 때의 느낌이 각각 다르다. 각자 장점이 있다.

 

 

 

<하노비트>는 '영영사전 기반 뉘앙스 그림표현'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듯 하다.  영어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그림으로 적절하게 표현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carry'가 그저 '나르다, 운반하다'가 아니였다. 그 의미 앞에는 '땅에 닿지 않게'가 숨어 있었던 것이다~ 와우!!

<하노비트>는 이렇게 뜻이 모호한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그림과 예문과 뜻 앞의 괄호를 사용하여 명확하게 전달해준다.

 

 

 

그러면 <하노비트>앱App를 살펴보자.

 

 

'하고 노는 습관' <하노비트> 앱을 켜면 등장하는 로딩화면이다.

 

"자녀의 공부습관 만들어주기"의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을 만큼 스스로, 그리고 저절로 단어 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하노비트>를 켜면 '공부시험'메뉴가 상단에 있다. 그것을 켜고 2주 정도 사용해보았다. 교재가 오기 전부터 사용했는데 과히 놀랍고 신기한 앱App이였다.

매우 단순한데 그 단순함 속에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무언가가 있다~

 

 

상단 'Day'에는 1부터 99까지 있다. 벌써 18 Day를 할 차례이다. ^^

'Day' 밑에는 'Page'가 있는데, 1쪽과 2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Day에 따라 구성 쪽 수가 다르다.)

 

그 밑에 '1회 단어 수'를 조정할 수 있다. 하루 5개, 10개, 15개, 20개로 조절이 가능하다.

'학습 방식'도 고를 수 있다. '공부만 진행' '공부 1회 후 시험', '시험만 진행' 중에서 선택한다.

 

7세인 수민양은 하루 5단어, 공부 1회 후 시험으로 사용하고 있다~

 

 

 

- '공부시험' 첫번째, '공부' -

 

 

 

- '공부시험' 두번째, '퀴즈' -

 

 

- '공부시험' 마지막 코스 '시험' -

 

 

 

 

 

<하노비트>앱은 '공부시험'말고 다른 기능이 3가지 더 존재한다.

 

 

파란 로딩화면을 지나면 등장하는 메인화면이다. 상단 메뉴 중 '공부시험'외 '알파벳 파닉스'와 '단어장'이 있다.

 

 

상단 메뉴 중 '알파벳 파닉스'에 들어가면 화면에 '알파벳 alphabet 보고 듣고 쓰기'와 '파닉스 Phonics 알파벳의 다양한 발음 듣기'가 있다.

 

 

'공부 시험'을 하기 전에 맨처음 <하노비트>를 켰을 때는 '알파벳 보고 듣고 쓰기'를 했다.

 

게임기 같이 알파벳 쓰기를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bbb

 

 

알파벳 쓰고 나서 '파닉스'를 들었다.

 

각 알파벳 별로 들을 수 있는 발음들이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다. '대표 발음'과 '기타 발음'을 모두 들어 볼 수 있다.

 

이중모음, 모음결합과 자음결합의 발음 변화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한다. 추후 더 좋게 변화될 것 같아 기대된다..

 

 

상단 메뉴 중 '단어장'에 들어가면, 교재와 동일하게 Part 별로 단어들을 볼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한다.

 

'Part 1' 중 '1. 대명사'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배운(배울) 단어들을 한번에 보고 들을 수 있다.

 

 

 

 

 

 

교재 맨 끝에는 'Index'를 제공한다. 알파벳 순서로 정리된 단어와 그 뜻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하노비트>는 앱App과 교재 외에도 좋은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아이가 컴퓨터 사용전 단어공부를 하게끔 돕는 SW가 제공된다는 점!!!

 

 

 

아이가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SW에 로그인하여 단어 공부와 시험으로 시간을 획득해야 한다.

 

"하노비트 기본 학습설정을 5단어씩 공부하고, 공부 2회 후 시험을 쳐서 자유시간을 획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유시간은 한 문제를 맞출 때마다 6분씩 획득할 수 있고 다섯 문제를 모두 맞췄을 때는 30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노비트SW 설치는 하노비트 홈페이지( www.hanobit.com )에서 다운받아 설치 가능하다.

 

 

 

 

하노비트App은 구글Play에서 '하노비트'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노비트App, 설치해서 꼭 사용해보자~!! ^^bbb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