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시대 교육, 온가족 참여◈/冊컴퓨터과학·알고리즘·AI冊

★★★서평★★★ 이제는 스크래치실행카드 모아볼까요? 코딩 이해를 돕는 흥미로운 스토리,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09 . 디버깅의 반격 [다산어린이]

by 예똘맘 2019. 8. 1.






<코딩맨, 09 디버깅의 반격>







제어버그, 동작버그, 형태버그, 소리버그, 이벤트버그, 변수버그, 연산버그, 감지버그


버그를 통해 블록 명령어를 소개하는


흥미로운 코딩 학습 만화예요~





ㅇㄱㅈㄴ

ㅇㅇㄹㅂ



각각 어떤 용어의 초성일까요? ^_^


컴퓨터과학 관련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용어도

재밌게 알게 되요~






버그킹 세계가 더 탐날 정도인데요~ ㅎㅎㅎㅎ


미래의 사물인터넷 세상을 흥미롭게 그려내었군요!









보이시나요?

정말 적절하게 코딩을 배치하고 있죠~

WoW

블록코딩을 무기로 사용한다는 게 정말 흥미로워요!

ㅎㅎㅎ

^_^b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블록코딩을 이해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보이시나요?

블록코딩 '연산' 명령어 사용 방법을


주인공, 코딩맨이 연산버그가 내는 문제를 해결하는 만화 내용을 읽는 동안

아이는 저절로 연산 블록코딩을 이해하게 될 거예요~








흥미진진한 내용에 수민양은 코딩맨 시리즈 10권의 내용을 무척 기대하더라구요~ ㅎㅎ








책 뒤 [만화 속 개념]으로 '버그'와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종류'에 대한 글을 읽었어요.

만화로는 담지 못한 상세한 내용을 알려주네요.


근데, 디버깅의 '버그'가 실제 벌레에서 유래된 뜻이라는 점 아세요? ^^

관련 글을 하나 소개할께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Coding, 생각하는 코더?] 디버깅이 뭐예요?

https://blog.naver.com/yeon3710/221199420758


"1947년, 초기 컴퓨터 개발자 중 한 명인 그레이스 하퍼가 갑자기 고장난 하버드 마크Ⅱ 컴퓨터의 

원인을 찾던 중에 컴퓨터 회로 사이에 나방 1마리가 끼어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아하~! 그래서 <코딩맨 09> 맨 처음에 만화 속 시대를 '1947'년'이라고 설정했던 거군요~

▼▼▼









코딩맨은 마지막으로 [코딩맨 워크북] 문제 풀이도 제공해요


연산 블록 익히기,

덧셈 계산기,

나이 비교하기.


QR Code를 활용해 추가 설명과 유사 문제도 확인해 보세요~










어릴 때 카드 모으기 좋아하잖아요, 그런 아이들의 성향을 코딩에도 접목하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b

보면 볼수록 <코딩맨 09>에 빠져듭니다!!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통해서

변수, 연산, 감지 블록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예제 코드를 참고해서 코딩을 해보면 더욱 좋겠죠~








코딩 학습에 최적화된 스토리 세계관을 통해 자연스럽게 코딩 개념에 익숙하게 해줍니다.


만화와 학습이 연계된 구성으로

관련 글을 읽고 더 깊은 내용을 배울 수 있고, 코딩 워크북으로 문제도 직접 풀어 봅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인 '스크래치 실행 카드'를 6개 제공함으로써

스크래치 실전 연습도 적절히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코딩맨, 09>를 통해 <코딩맨> 시리즈에 관심이 갖고 살펴보렵니다~ ^_^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로그인 필요 없어요, 아래 '♡ (공감)'도 꾹~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