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冊Reading-Nonfiction冊

[First Nonfiction Reading] 3. 다양한 동물들, 무엇을 먹을까요~? (2주차)

by 예똘맘 2018. 1. 17.




<First Nonfiction Reading 3: Unit 2. A Day at the Zoo>


- 꿈꾸는 학습단 7기 2차 -







리딩에 자신감이 척척 붙어서 다행이예요~
연습도 없이 단번에 읽어내려 갔어요.

덕분에 리딩 영상을 아주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뭐든지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는 것 같아요. 아이를 믿어주고,
다른 아이의 속도는 무시하고 오직 내 아이만을 위한 속도로 천천히 즐기게 해준 까닭에
지금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해요.

이제 리딩을 했을 뿐인데 너무 거창했나요? ㅎㅎ 저는 매 순간을 감사하고, 이 순간을 즐겨요~!! ^_^




태권도 가기 전에 짬을 내어 했더니 복장이.. ^^;


20분 내로 후딱~! 활동지도 풀어냅니다.





What do ____(s) like to eat?


They eat ____(s).



늘상 [Speaking Skills] 시간은 기다려져요~!

^_^

아이도 리딩보다는 스피킹에 관심이 많거든요~ ㅎㅎㅎ


다음 학습단 교재는 스피킹에 보다 중점을 둘까 싶어요~ 어떤 교재가 좋을까..





fruit, fish, meat, water, wood, cheese, ...

leaves, bats, penguins, giraffes, lions, ...



끝에 -s가 붙어야 하는 게 있고, 붙이지 않아도 여러 명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

리딩을 하며 자연스럽게 얻어 가요~


이런 저런 리딩을 많이 하게 되면 문법을 배울 때 보다 친숙하게 느껴질 꺼라 기대하고 있어요..




meet는 돼지고기 pork 뿐만 아니라

쇠고기 beef 등 각종 고기를 통틀어 부르는 용어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헛갈리기 쉬워요.. meet하면 이상하게도 돼지고기만 떠오르더라구요~ ㅎㅎ;

왜일까..? -_-a





10분 내로 워크북도 스스로 끝~!!


지난 주에 배운 것을 복습하며, 단어도 최대한 안 보고 써보려는 열정을 보여주었고~


[Speaking Skills]처럼 말해보며, 재밌게 마무리 했습니다. ^_^






이로써 2주차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