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Phonics 2: Review 1 복습,
Unit 3. -en -et -ed -eg,
Unit 3 복습,
Unit 4. -ib -id -ig -in,
Unit 4 복습,
Review 2. Unit 3~4>
- 꿈꾸는 학습단 3기 3주차 -
'복습 포함해서 하루에 한 과씩 해보자'
아이와 다짐한 게
조금씩 자리잡혀 가고 있습니다. ^_^
한 주에 한 과도 간신히 했던 아이가 어느새 자신감이 붙어
이렇게 박차를 가하게 될 줄이야~ 그것도 영어를!
ㅎㅎㅎ
감격!!
이번 3주차에는 정글파닉스 2권을 Unit 3, Unit 4, Review 2로 총 세 과 나갔고,
복습 차원에서 워크북까지 한 단원으로 셈하면 여섯 과 정도 나갔네요~
Unit 3에서 뜻하지 않게 모국어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Story'에 이런 문장이 나와요.
The hen on the bed is red. ...
그리고 하단에 문제 'Quiz' 하나가 제시됩니다.
The hen is on the ① (jet 그림) ② (bed 그림).
문제 풀다가 수민양 왈,
"엄마, 여기에는 is가 있는데 왜 맨 위에 여기에는 is가 없어요?"
그래서 뜻하지 않게 두 문장이 한 문장으로 되는 과정을 설명하게 되었어요~ ^^
아쉽게도 한글은 '있다'와 '이다'가 똑같이 생기지 않아서 낯설어 했지만
모국어가 튼튼하기에 영어 문장으로만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이해가 수월하더이다.
역시! 모국어 이해가 충실해야 영어든, 외국어든 한다는 걸 새삼 느꼈던 날이였어요~ ㅎㅎ
"수민아, 닭이 침대에 있어. 그런데 그 닭이 빨갛데.
'닭이 침대에 있다.', '닭은 빨간색이다.'를 하나로 합쳐서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수민양은 '닭이 침대에 있고, 닭은 빨간색이다.'라고 답했어요.
"그치~ 그렇게 '-고'를 넣으면 되지. 그러면 영어로
'The hen is on the bed.', 'The hen is red.'를 하나로 합치면?"
수민양은 'The hen is on the bed and the hen is red.'라고 답했어요.
"맞아! 그렇게 '-and'를 넣으면 돼. 그런데 너무 길고 같은 게 반복되잖아, hen이랑 is랑.
그래서 이렇게 말할 수도 있어~ '침대 위에 있는 닭은 빨간색이다.'으로 말이야.
그래서 'The hen on the bed is red.'가 되었데~"
그러자 골똘하게 생각하는 수민양을 위해 예시를 하나 더 들어줬어요.
"The hen on the chair is red.
The hen on the bed is brown. ..."
그랬더니 이해했는지, 수민양 스스로 이것저것 응용해서 문장을 말해주네요~ ^_^
모국어가 충분히 밑바탕이 되어 주지 못했다면,
모국어로 문장을 만드는 데 충분한 이해가 있지 않다면,
과연 위 영어 한 문장에 두 문장이 들어 있는 셈이라는 걸 이해할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모국어가 참 중요하구나! 다시금 느꼈답니다~
3-6세에 한글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영어를 하겠다는 것에 저는 그래서 반대예요..^^;
수민양은 한글의 읽기, 쓰기가 된 6세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영어 놀이 학습을 준비했어요~
궁금증이 해결된 수민양~
신나게, 자신감 있게, 스스로
'Story'의 응용 문장들을 만들어
당당하게 말해 봅니다!
^_^b
워크북으로 Unit 3 복습~
Unit 4도 학습하고,
워크북으로 Unit 4 복습~
마지막으로 어제, Review 2를 학습했어요. ^_^
그럼, 3주차 미션을 수행할 차례~ ㅎㅎ
- 미니 인터뷰 -
Mom : 꿈꾸는 학습단 진행할 때 어떤 점이 가장 좋은가요?
<정글파닉스>가 아이와 잘 맞았던 거 같아요. 물론 <정글파닉스>로 '꿈꾸는 학습단'을 하면서
동시에 <빅박스> 앱으로 '야무진 학습단'을 진행한 게 서로 win-win하게 해준 것 같기도 하구요~
웅진컴퍼스영어카페 학습단이 좋은 점은
학습단 완료 후 다음 교재를 선물 받을 수 있다는 게 크나큰 장점이죠!!
또한 '리코지기'님의 격려와 응원 가득한 댓글도 감사해요~
'리코지기'님 덕분에 힘이 난 적도 많죠! *^-^*
웅진컴퍼스영어카페 학습단, 짱~!!! ^^bbb
Kids: 학습단을 하면, 어떤 점이 기쁘니?
"어.. 그 '동시' 읽는 게 좋았어요."
(엄마 주석: '동시'가 뭐야? 했더니, 책에 들어 있는 'Story'를 펼쳐 보여주네요. ^_^)
이것으로써,
3주차도 끝~
다음 4주차도 화이팅! ^^/
'◈영어 학습◈ > 冊Phonics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Jungle Phonics]8세<5주차> 2권. 야호~ 2권 마무리가 코앞에!! ^_^ (0) | 2017.06.13 |
---|---|
[Jungle Phonics]8세<4주차> 2권. 이번주도 최선을 다해~ (0) | 2017.06.06 |
[Jungle Phonics]8세<2주차> 2권. 하루에 한 과씩 부지런히 해볼까? ^_^ (0) | 2017.05.23 |
[Jungle Phonics]8세<1주차> 2권에 도전해요~^^ 야호!! 스스로 책읽기에 재미들렸어요~ (0) | 2017.05.16 |
[Jungle Phonics]8세<완주> 깔끔하게 끝나고 Jungle Phonics 2권을 기다려요~^^ (0) | 2017.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