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포자 333이니셜 영어 학습법>
'333이니셜 영어 학습법'은 세 번 읽고, 세 번 읽고, 세 번 읽는 것이다. 하루에 세 번씩! 단, 읽는 방법을 달리해서 지루함을 버리는 것인데, 그냥 읽는 게 아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1.원문을 하루에 세 번 읽는다.
2. 어휘마다 첫자만 적어놓고, 그 첫자로부터 기억을 더듬어 원문을 하루에 세 번 읽는다.
3. 첫자 없이 기억을 더듬어 원문을 하루에 세 번을 읽는다.
4. 한글로 번역한다.
본책에 담긴 원문들은 2번 '이니셜 읽기'과 3번 '이니셜 없이 읽기'에서 한글 문장 구조순으로 번역된 문장들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글을 가지고 할 적에는 2번 '이니셜 읽기'는 그럭저럭 가능해도 3번 '이니셜 없이 읽기'는 과연 안보고 세 번을 읽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기는 하다.
어휘도 간략하게 표로 제공되어 있다.
편집이 다소 아쉽다. 제본 책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다소 지루하다. 밝고 산뜻한 느낌이 들면 좋을텐데...
안타깝게도 1부 '교과서 300% 활용'에서는 교과서에서 영어원문을 타자를 쳐서 발췌한 탓인지 오타가 제법 많아 여러모로 첫인상이 좋지 않다..
제목은 '영포자'인데 본책에 실린 원문들은 1부에서 4부에 이르기까지 너무 어렵다. 고등학생 고학년 정도? 그때는 '영포자'를 쓰기에는 이미 늦은 게 아닐까? 좀더 어린 학생들을 위해 원문이 좀더 쉬운 글로, 그리고 제본교재 같은 느낌보다는 산뜻하고 밝은 색을 더해 편집이 제대로 되었으면 좋겠다.
쉬어가는 코너로 넣은 듯 보이는 책 맨 뒤 글들은 나쁘지 않았지만, 영어학습법을 배우려 산 교재에 들어있어야 하는지는 아쉽다. 책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양이라 과하지 않은가? 차라리 좀더 '333 이니셜 영어 학습법'에 집중하면 좋겠다.
'333 이니셜 영어 학습법'은 본책을 통해서만 활용할 수 있다면, 과연 좋은 방법일까 싶은 아쉬움이 남는다. 책에 없는 원문을 읽을 때도 적용이 가능해야 함인데, 2번 '이니셜 읽기'는 얼추 해볼 수 있어도 3번 '이니셜 없이 읽기'에서는 한국어순 번역을 애당초 제공받을 수 없기에 그저 원문 전체를 기억에만 의존해 기억을 더듬어 하루에 세 번 읽어야 하는데 쉽지 않다. 특히 아이에게는 더욱 어렵다!
3번 '이니셜 없이 읽기'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일반적으로 설명을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본책에서 굳이 얻은 게 있다면, 1번 하루에 세 번 '원문 읽기'와 2번 '이니셜 읽기' 방법이다. 하루에 세 번 읽고, 읽으면서 어휘 첫자를 적어놓은 후 다음날 이니셜로만 된 글을 하루에 세 번을 읽으면서 원문을 떠올리는 것뿐이다.
오타가 있다!
11쪽 위에서 네번째 줄, "other better. Let's paly the.."에서 'paly'를 'play'로 수정하세요.
12쪽 위에서 일곱번째 줄, "서로서로? -하기 위하여 가지다 알다(투 부정사).."에서 '투 부정사'를 to 부정사'로 해주세요. 'to'까지 한글로 쓴 이유는 무엇때문인가요? 12쪽부터 시작해서 뒤에도 계속 있어요. 책 전체에 있는 '투 부정사'를 'to 부정사'로 수정해주세요.
27쪽 밑에서 아홉번째 줄, "March21st"에서 'March 21st'로 띄어쓰기 해주세요.
38쪽 밑에서 여덟번째와 일곱번째 줄, 'i' 소문자를 대문자 'I'로 수정(2건), 'then'을 'Then'으로 수정하세요.
57쪽 위에서 다섯번째 줄, 'what'을 'What'로 첫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80쪽 위에서 첫번째 줄, 'isn't'을 'Isn't'으로 첫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90쪽 밑에서 열두번째 줄과 열한번째 줄, 'Goes'를 'goes'로 수정해야 하지 않나요? 구어체도 아니고 강조한다고 첫자를 대문자로 쓰는 건 아니지 않나요? (2건)
90쪽 밑에서 네번째 줄, 'money never grows. a netter place to put.."에서 ' netter'을 'better'로 수정하세요.
99쪽 위에서 첫번째 줄, "...last year. she became"에서 'she'를 'She'로 첫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99쪽 위에서 열세번째 줄, "... But it was Gone!"에서 'Gone'을 'gone'으로 수정해야 하지 않나요? 강조한다고 해도 느낌표로 충분합니다.
100쪽 밑에서 여덟번째 줄, "No luck just facts. come on, Lance. .."에서 콤마를 넣고 첫자 소문자를 대문자로 수정해야 합니다. 'No luck, just facts. Come on, Lance."으로 수정하세요.
110쪽 위에서 네번째 줄, "the best shoes in the wprld"에서 'the'를 'The'로 수정하세요. "it's like walking.."에서 'it's'을 'It's'로 첫자 소문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111쪽 위에서 첫번째 줄, "is it true or not?"에서 'is'를 'Is'로 첫자 소문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121쪽 밑에서 여섯번째 줄, "... what should I do?..."에서 'what'을 'What'으로 첫자 소문자를 대문자로 수정하세요.
244쪽 밑에서 열네번째 줄, "를 똑 같이 사용하도록 하니"에서 '똑 같이'를 '똑같이'로 붙여써 주세요.
일부러 오타를 넣고 수정보게 하시는 건가요? ^^;;; 오타가 참 많네요..
본 포스팅은 해당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冊책冊 > 외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지텔프 코리아 공식 단어집. 지텔프 보카. 지텔프 필수 암기단어1500개, 한달 완성! - GTELP Korea출판사업본부 [Yes24+GTELP-서평] (0) | 2018.03.11 |
---|---|
★★★서평★★★ 생활영어 전치사/접속사/조동사/의문문 영어문법책 추천을 찾으세요?? Miklish 회화천사로 엄마표영어 도전하세요~ [책자람-서평] (0) | 2017.08.10 |
★★★서평★★★ 중국어회화 패턴으로 말하기 - 기적중국어 [독서클럽-서평] (0) | 2016.12.29 |
★★★서평★★★ 포토보카 뽀카 중등필수편 - 시냅스 (0) | 2016.09.13 |
★★★서평★★★ 10년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2 - BasicBooks [독서클럽-서평] (0) | 2016.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