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L Advanced Essential 2>
- Science, Geography and History -
과학, 지리, 역사 분야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획기적인 교재!
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을 영어로 만나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무엇보다 한국의 역사를 영어로 배울 수 있다니!
일반적인 미국 교과서와는 차원이 다른 느낌이다~
교재는 일반 교과서와 달리 무척 얇지만
담고 있는 내용은 결코 얇지 아니하였다!
생물, 화학, 지구과학, 사회, 경제, 지리, 역사를
얇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감동 받았던 건
영어를 배우면서 한국적인 주제를 사용했다는 점이였다.
한국 역사를 보고 있는데, 한국말이 아니라 영어라니!
정말 발상의 전환이 따로 없다~
"These are topics you will study this year."
라고 적힌 것을 보니, 본책 한 권의 내용을 1년 정도 배우는 듯 싶다.
그러기에 얇게 보여도 강한 녀석이다! ^^
CLIL은 단계별로 되어 있는 책이기에
"You already know a lot!"
이미 많은 내용을 알고 있다고
아이에게 용기를 북돋아 준다~
본책에 담긴 글의 구조는
먼저, Title 제목이 상단에 있고,
그 아래에 'LOOK'에는 사진photo가, 'READ'에는 배울 정보information이 실려 있다.
마지막으로는 하단에 활동거리Activities가 소개되어 있다.
"You already know a lot!"
수민양도 관심있는 부분을 찾아보라고 했다.
비록 초등5,6학년 내용이기는 하지만
Plants, Animals, Food, The body, The atmosphere, Minerals 등은 알고 있는 주제들이기 때문에
아이와 충분히 해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고른 주제는 "Birds"였다.
먼저 'LOOK'에 제시되어 있는 사진들을 살펴보았다.
이름을 말해보고, 특징도 이야기 나눠 본다.
그리고 나서 마음에 드는 새를 골라 직접 그림으로 그려준 수민양~
카나리아 Canary가 마음에 쏙 드는 모양이다. ^^
아이가 그려준 그림을 바탕으로 'READ'에 실린 글을 읽어주면서 해당 부위를 찾아보라고 했다.
찾은 부위에 해당 명칭을 적어보게 했다.
그랬더니 짜짠~! 멋진 한 편의 도표가 완성되었다. ^^
그림표가 완성되었으니, 발표도 해보아야지~
CLIL은 아이와 함께 프로젝트 수업을 해 볼 수 있는 교재로 참 좋은 것 같다. 강추^^b
책 마지막에는 'Essential Language'코너가 있다.
주제를 배우면서 잊지 않고 기억해 두면 좋은 단어들과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 좋다!
본책에는 음원파일 및 정답이 제공되지 않고, CLIL 웹사이트에서 관련 압축파일을 찾을 수 있다.
http://www.cliledu.com/sub2/5_2.php?c2id=3&c3id=28&shopId=
CLIL 교재들이 Advanced Essential CLIL 외에 다양하게 제공된다고 하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다.
Nonfiction 책거리로 이만한 교재도 없을 듯 싶다!
이번 겨울방학은 CLIL으로 아이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보련다~
<CLIL Advanced Essestial 1>에는 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영어 학습◈ > 冊CourseBook,CLIL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DY,SET,COOK!> 'Fishwich'와 'Fish in a pond'를 만들었어요~ (0) | 2017.10.22 |
---|---|
★★★서평★★★ 요리 체험 영어 교재. READY,SET,COOK! - A List [더더-서포터즈] (0) | 2017.10.22 |
★★★서평★★★ 말해봐요! <HAND in HAND> 신나는 노래로 일상회화를 익혀요~♬ [이퓨쳐-서포터즈] (0) | 2017.07.29 |
★★★서평★★★ American Textbook Reading: Science 1 - WorldCom ELT [책자람-체험단] (0) | 2016.07.01 |
★★★서평★★★ 오감체험영어 Ready, Set, Create - 에이리스트 [도치맘-서평] (0) | 2015.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