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前)서포터즈s

◈ 후 기 ◈ 달콤책방 서포터즈 발대식 - 동심 [도치맘&달콤책방]

by 예똘맘 2015. 11. 23.

 

 

 

<달콤책방>

- 신개념 독서프로그램 서포터즈 -

 

 

 

 

의 신개념 독서프로그램 <달콤책방> 서포터즈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 책을 좋아하는 수민양에게 더 좋은 책을 접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

 

 

같은 날 영어 세미나가 있었으나 과감히 뿌리치고 달려왔다. 집과 가까운 곳 양재역 부근에 위치해 있어서 좋았다~ 제일 먼저 도착했다는..^^a

 

5세는 빨간 박스, 6세는 초록 박스, 7세는 파란 박스.

5세 4명, 6세 4명, 7세 2명, 총 10인의 서포터즈.

 

 

박스 한 가득 책과 활동꾸러미들이 담겨 있었다.

 

 

쫙~ 펼쳐보니, 책 4권, 독서놀이, 책만들기, 가이드북, 오디오와 DVD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곧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를 키드바이저까지~*

 

과연 어떤 책들일까~^^? 궁금하다~

 

 

 

발대식에서 좋은 이야기가 많았다.

 

"그림 책은 그림이 그림으로 말하는 것"

 

"좋은 그림책은 문학성, 예술성, 교육성이 한데 어울려져야 하는 것"

 

 

원문에 충실하고 풍부한 문학적 표현과 우리나라 한국의 정서까지 편집하여 글과 그림이 어울리는 번역이 잘된 책을 만들기에 노력했다고 한다(문학성).

허은미, 조은수 등 국내 최고 나라별 번역인과 아동문학가 10인이 참여했다고 한다.

 

그림이 주는 힘을 살리기 위해 그림과 글의 비율은 5:5, 6:4를 맞추었으며, 그림과 글이 일치되는 구성을 담았다고 한다. 게다가 좀 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이 담긴 책을 선별하였다고 한다(예술성).

 

그리고 아동문학가 평가 4.5이상의 그림책들이 대부분이라고 한다(교육성).

 

게다가 책의 결론도 다양하게~! 화풍도 다양하게~!!

대부분이 유명한 상을 받은 책들이니..

 

 

"클래식과 그림책의 접목"

 

"오디오 독후 신체활동"

 

"느끼고, 표현하고, 상상하고, 놀이하라!"

 

 

의 신개념 독서프로그램

'음악 감성 그림책',

'생각 그림책',

'발달 그림책',

'인성 창의 그림책'으로 한 달이 구성되어 있다.

 

'음성 감성 그림책'은 뮤지컬 배우 오디오, 신체 독후 오디오, 클래식 원곡 오디오와 함께 한다. 클래식 원곡에 가사를 담아 멋진 노래로 책을 더욱 즐겁게 읽을 수 있게 해준다.

기존의 영어 그림책들에는 노래를 부르는 것들이 많았는데, 한글 그림책에서는 좀처럼 접하기가 어려웠다. 노래로 한글 그림책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게다가 그 노래가 클래식이여서 더 좋았다~*

왠지 따로 클래식 노래를 틀어준다든지 노력을 별도로 들이지 않아도 책 한 권으로 클래식까지 접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런지~!! ^^bb

 

'생각 그림책'은 동화구연전문가 오디오와 함께한다. 게다가 워크북과 놀이키트로 독후활동을 한다.

동화구연전문가들이 텍스트에는 없고 그림 속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 표현을 해주시 때문에 아이들은 푹~ 빠져 들을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어서 빨리 들어보고 싶다~^^!!

놀이키트는 일종의 보드게임이다. 아이와 즐겁게 게임도 해 볼 수 있다니~*

 

'발달 그림책'은 인지, 정서, 도덕성 등 전인적 발달을 다룬 책으로, 동화구연전문가 오디오와 함께 지식동요 오디오가 추가로 있다. 그리고 워크북으로 독후활동을 한다.

지식동요는 즐겨들으면서 익숙해지면 된다. 가사가 담겨 있지만 아이에게 억지로 가사를 보여주며 외우라고 하지는 말기를 당부했다.

지식동요를 듣고 난 후 아이와 관련 질문(예. ○○는 무엇을 먹니? 싫어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뭘까?)을 나눠보면 좋겠다~*

 

'인성 창의 그림책'은 동물 사랑 등 아이의 인성을 키워줄 이야기가 담겨있다. 책에 담긴 독특한 일러스트가 아이의 창의성을 높여준다. 동화구연전문가 오디오 뿐만 아니라 아트이렉터와 연기자 등 다양한 분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DVD 동영상까지 함께 한다. 게다가 책만들기 독후활동까지. 정말 알찬 구성이다~*

 

한 주 한 주가 알차고 즐거울 것 같고,

아이가 기다릴 것 같은

알찬 구성품들~ ^^bbb

 

 

"책을 읽는 방, 달콤책-방."

"빵처럼 달콤한 행복, 달콤책-빵"

 

 

의 신개념 독서프로그램  이름에 그런 깊은 뜻~ ^^!!

 

<달콤책방>의 이름 만큼이나

'책 읽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행복하고 즐거운 책 읽기 습관'을 길러주어야겠다~*

 

 

 

달콤책방 책과 DVD&CD세트는 개별로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각종 독후활동물(워크북, 독서놀이키트, 책만들기키트)과 키드바이저를 통한 가정연계콘텐츠 등 달콤책방의 전체구성은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영유아교육기관 전용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발대식 후 제공해주신 맛난 점심을 먹고 집으로 돌아왔다. 예쁜 빨간 가방에 고이 담아가지고서~

 

 

박스 겉에서 오디오를 만들기 위해 참여한 전문가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다.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한 뮤지컬 배우의 그림책 읽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멘트와 함께 연동된 QR코드로는 <대머리 아저씨 니코>를 들어볼 수 있다. ☞ http://me2.do/F0AqVhU0

 

 

 

박스 안에는 한 달 동안 아이와 함께 할 책 구성이 어떠한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아직 '키드바이저'는 사용해볼 수는 없지만 기대된다. 어떤 연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을지~

부모가이드 대신에 '키드바이저'라는 모바일앱을 사용해서 보다 손쉽게 책활용 방법을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들어있다고 한다.

 

 

 

<달콤책방> 이름 만큼이나 달달한 빵까지 제공받았다. ^^ 기발한 아이디어~!

 

달콤한 빵 만큼이나 빵 봉지 뒤 달콤한 글은 <달콤책방>을 준비한 모든 분들의 세심함이 느껴졌다~*

 

아이들의 책에 꿀을 발라주었다는 유대인의 지혜까지는 닮을 순 없지만, 그 달콤한 꿀이 한가득 담겨있을 것만 같은 <달콤책방> 프로그램.

의 신개념 독서프로그램  <달콤책방> 덕분에 아이와 함꼐 그 달달한 감성에 취해 한 달을 행복하게 보낼 것을 상상해본다..